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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사업자 지출증빙 안내

관리자 2023.05.12 20:23:50 조회수 2,516

사업자 지출증빙 안내




Q1. 사업자 지출 증빙은 어떻게 하나요? 

주문내역서 하단에 지출증빙 체크 후 사업자번호를 기입해주세요

 

Q2. 사업자 지출증빙 취소 문자가 옵니다. 어떻게 된 걸까요?

환불 금액은 제외하고 재발행 됩니다

 

Q3. 부가가치세 기간이 지난 후에 수정 발급 가능한가요?

부가가치세 기간이 지난 후에는 수정 발급이 불가하며 자체적으로 해당 세무소에서 경정신청만 가능합니다. 수정 발급을 할 경우 부가가치세 매출액 금액이 변동되면 추후 각 사업장에 과징금을 물을 수 있어 신중하게 지출 증빙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4. 일반 현금영수증과 사업자 지출증빙용 영수증의 차이가 무엇인가요?

소득공제용 현금영수증은 직장인의 연말정산 소득공제로 사용가능하며, 지출증빙 영수증은 사업자에게 발행되는 영수증으로 매입세액공제가 가능합니다.  

 

Q5. 간이과세자는 세금계산서 발행할 수 있나요? 

간이과세자는 법적으로 세금계산서 발행이 불가합니다. 일반과세자, 법인사업자만 가능합니다. 단, 푸드믹스 사업자 지출 증빙처리로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Q6. 사업자 지출증빙은 세금계산서와 같은 기능을 하나요?

적격 증빙 영수증은 1. 전자세금계산서 2. 신용카드 전표 3. 사업자 현금영수증 세 가지로 부가세와 종합소득세(법인세)와 연결됩니다. 전제 조건은 사업과 연관성이 있어야 합니다. 

 


Q7. 다른 사업자번호로 발행은 어떻게 하나요?

장바구니에 담은 후 결제 처리를 누르시면 하단에 '핸드폰 번호'와 '사업자 지출증빙 번호'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주시고, 지출 증빙 받으실 사업자 번호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핸드폰 번호 작성은 일반 현금 영수증 발행으로 사전에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예를 들어 사업장에서 사업과 상관없이 사장님의 주거용 월세를 전자세금계산서를  받는다면 안 됩니다.지출증빙(전자세금계산서, 신용카드전표,사업자용현금영수증), 적격증빙과 세금(부가세, 종합소득세)관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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